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쉽고 빠르고 멋진요리, 지중해식 참치스테이크

음식 요리선교

by Bliss Yeo 2010. 3. 27. 11:55

본문

 

붉은 고기요리를 자주 즐겨 먹지않는 나는 에너지, 피(??)를 보충하기 위해서는

잊지않고 일부러라도 가끔씩 고기를 요리해 먹어야 겠다고 생각한다.

붉은 육류 스테이크를 해도 좋겠지만, 혼자 간편하게 먹기는 왠지 부담이 가는 요리이다. 

 

크로거(Kroger, 미국의 오가닉푸드 중심 수퍼마켓)에 갔다가,

Fish Maket에서 이쁘게 도려내 모양좋고 빛깔좋은 스테이크용 붉은 참치고기를 발견했다.

참치하면...생선회나, 김밥,통조림 이런것에 익숙했지, 참치 고기덩이를 사본건 처음이다. 

그러니까, 나에게는 좋아하면서도 몰라서 아직도 못해본 요리가 많은것이다.

이렇게 흔한 참치라는 요리재료도 다른 용도로 언제나 새롭게 다가오니까 말이다.

 

처음해보는 참치스테이크 요리이니 만큼, 가장 간편하고 쉽고 빠른 방법을 찾아냈다.

지중해식 스타일 그릴참치 스테이크~ 이름은 상당히 거창하지만, 

만들어보면 "그래 우리는 바로 이런걸 원한다!! " 그런 요리이다.

무슨 소리인가하면, 뭔가 복잡하지 않아 레시피를 기억하기 좋고 게다가 결과도 멋진~

나만의 특별 비법요리로 한가지쯤 자랑 할만한 그런 요리를 말한다.

 

 

그릴에서 참치 12분, 버섯 8분, 동시에 구으면 모두 굽는데, 12분 걸리는 재빠른 요리인데, 전혀 결점없는 요리로 탄생했다.

와! 이렇게 멋질수가~ 그렇다,  요건 반드시 한번 언젠가 누군가를 위해 특별히 써먹어야 겠다.

 

쉽고 빠르고 멋진요리, 지중해식 참치스테이크 풀코스로 만드는 법

재료(1인분)/ 참치 스테이크용으로 자른 것 1덩이,

참치구이용 양념(레몬쥬스+ 파슬리나 허브잎 다진것+생마늘 다진것+ 올리브오일+소금+후추 각각 조금씩)

샐러드용 그린야채 한줌, 샐러드소스(올리브오일+발사믹식초 적당량)

사이드용 커다란 우산표고버섯 1개, 버섯구이용 양념 (허브 다진것+레몬주스+발사믹식초+우스터소스+올리브오일 +소금+후추)

버섯구이용 토핑재료(토마토 반개+ 모쩨렐라 치즈)

 

 컬러도 아름다운 붉은 참치는 두께 약 1.5cm, 스테이크용으로 자르거나 마켓에서 산다. 물로 씻은 후 물기를 잘 닦는다.

 

참치스테이크용 양념만들기:

1- 물기를 없앤 참치에 올리브오일로 양면을 잘 코팅한다.

2- 양념(레몬쥬스+ 파슬리나 허브잎 다진것+생마늘 칼로다진것+ 올리브오일+소금+후추 각각 조금씩)

참치를 양면 골고루 코팅후 10분 재운다.  

 

사이드용 버섯구이 양념만들기와 토핑: 

 

1-양념(허브다진것+레몬주스+발사믹식초+우스터소스+올리브오일 +소금+후추)을 버섯의 안쪽에 뿌린다.

2- 토마토에 파슬리 다진것 또는 허브를 뿌리고, 토마토- 모쩨렐라치즈로 버섯위에 토핑한후, 올리브오일을 뿌려준다.

 

 

자~ 이제... 참치와 버섯을 구을 준비가 다 되었다.

참치는 오븐안에서 최고로 뜨겁게 약 2~3분 불에 달구어 그릴판을 그릴 자국이 나도록 한후

(또는 참치를 먼저 구운다음, 그릴판만을 최고 온도로 2분정도 뜨겁게 달구어 익은참치를 다시넣어 살짝 그릴자국을 낸다)

425F(205 C정도)에서 양면 6분씩 굽는다. 버섯은 한쪽면만 같은 온도에서 치즈가 녹을때까지 6분 정도 구으면 된다.

 

접시에 담는 법(프리젠테이션):

먼저, 올리브오일과 발사믹식초만으로 버무린 그린샐러드 야채를 담고, 버섯- 참치를 보기좋게 담은 후,

접시 전체에 올리브오일을 흩뿌린후, 소금 약간,통후추 갈아 흩부리면, 완전한 지중해 스타일 참치구이요리가 된다.

  

 머리만 쓰면...오븐에서도 그릴자국 선명한 참치 스테이크를 만들 수 있어 그릴판 있는 부엌도 부럽지 않다.

 

 

사이드로 만든 버섯구이을 먹으면 베어나오는 향과 물이 달콤하고,

참치는 기분을 좋게하는 아로마 허브향과 마늘향이 고소한 색다른 요리이다. 

 

 

 

 

 

 

 

 

 

출처 : The Patio-Yujin
글쓴이 : Yujin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