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나님의 용서와 인도를 구하는 기도 시편25편 1-22절

영혼의 기도

by Bliss Yeo 2010. 9. 5. 08:58

본문

 

 

 

 

 

하나님의 용서와 인도를 구하는 기도   시편25편 1-22절

 

여호와여 나의 영혼이 주를 우러러 보나이다.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의지하였사오니 나로 부끄럽지 않게 하시고 나의 원수로 나를 이기어 개가를 부르지 못하게 하소서. 주를 바라는 자는 수치를 당하지 아니 하려니와 무고히 속이는 자는 수치를 당하리이다.

 

여호와여 주의 도를 내게 보이시고 주의 길을 내게 가르치소서. 주의 진리로 나를 지도하시고 교훈하소서 주는 내 구원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종일 주를 바라니이다. 여호와여 주의 긍휼하심과 인자하심이 영원부터 있었사오니 주여 이것을 기억하옵소서. 여호와여 내 소시의 죄와 허물을 기억지 마시고 주의 인자하심을 따라 나를 기억하시되 주의 선하심을 인하여 하옵소서.

 

여호와는 선하시고 정직하시니 그러므로 그 도로 죄인을 교훈하시리로다. 온유한 자를 공의로 지도하심이여 온유한 자에게 그 도를 가르치시리로다. 여호와의 모든 길은 그 언약과 증거를 지키는 자에게 인자와 진리로다. 여호와여 나의 죄악중대하오니 주의 이름을 인하여 사하소서.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 누구뇨 가 택할 길을 저에게 가르치시리로다.저의 영혼은 평안히 거하고 그 자손은 땅을 상속하리로다. 여호와의 친밀함이 경외하는 자에게 있음이여 그 언약을 저희에게 보이시리로다. 내 눈이 항상 여호와를 앙망함은 내 발을 그물에서 벗어나게 하실 것임이로다.

 

주여 나는 외롭고 괴롭사오니 내게 돌이키사 나를 긍휼히 여기소서. 내 마음의 근심이 많사오니 나를 곤란에서 끌어 내소서. 나의 곤고와 환난을 보시고 내 모든 죄를 사하소서. 내 원수를 보소서 저희가 많고 나를 심히 미워함이니이다. 내 영혼을 지켜 나를 구원하소서 내가 주께 피하오니 수치를 당치 말게 하소서. 내가 주를 바라오니 성실과 정직으로 나를 보호하소서. 하나님이여 이스라엘을 그 모든 환란에서 구속하소서.

 

 

길을 가르쳐 주십시오  하나님에게만 믿을 만한 가르침(진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가고 싶은 길은 자기 자신의 길이 아니라 하나님의 길(도)입니다.하나님의 길을 알려주시는 데 자신을 맡길 각오가 되어 있는 자는 저지른 죄를, 완전히 책임질 수 없는 어린 사람이 부주의해서 저지른 죄(소시의 죄)를 하나님이 자비(긍휼하심)고 용서해 주실 것도 바랍니다. 하나님이 자기 백성과 맺으신 언약은 그에 뒤따르는 의무를 이행하는 모든 자들에게 하나님의 인자와 진리를 보증하신다.하나님은 사회생활에서 불이익을 당하는 경건한 자(온유한 자)들을 도우실 뿐만 아니라 죄인들조차 바로잡아 살려두려고 하십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는, 곧 하나님의 계명의 길을 의식적으로 택하여 그 길로 가는 자는 행복하게 살 것이고(평안히 거하고), 하나님이 자기 백성에게 약속하신 땅의 소산은 자손과 더불어 맛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를 잘못된 길과 유혹에 빠지지 않게 지키실 것입니다. 위의 기도자는 자기의 곤경, 곧 고독과 죄의짐과 적대관계(원수)에 대해 낱낱이 아룁니다. 기도의 내용은 아주 일반적이어서 남들도 여러가지 상황에서 이 기도를 그대로 드릴 수 있을 정도입니다.20절에서 목숨을 지켜달라고 비는데, 자신이 결백(성실)하고 정직함이 기도의 응답을 받는데 가장 확실한 보증이라는 것이 기도자의 확신입니다. 온갖 곤경에서 벗어나게 하소서!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