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전도폭발 (모델제시)]5

코너스톤교회

by Bliss Yeo 2011. 10. 14. 11:01

본문

 

[전도폭발 (모델제시)] 5.예수 그리스도는 당신을 위해 죽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무한하신 하나님이신 동시에 인간이십니다.

 성경은 말씀하기를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말씀은 하나님이시니라.(1:1),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1:14)" 했습니다. 또한 예수 그리스도께서 무덤에서 부활하신 후에 그의 제자 하나인 도마가 사망을 이기신 주님의 승리를 보고 놀라 소리쳐 말하기를 "나의 주시며 나의 하나님이시니이다!(20:28)" 했습니다. 하나님이신 예수님이 육신의 몸을 입고 땅에 오셨다는 말씀입니다.

그럼, 예수 그리스도가 하신 일이 무엇일까요?


그는 우리의 죄값을 치르시고 우리에게 선물로 주실 천국의 처소를 마련하시기 위하여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저를 사랑하시지만 죄는 미워하셔서 반드시 벌하셔야만 합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하나님은 그의 사랑하시는 아들을 세상에 보내셨습니다. 성경은 말씀하기를 "우리는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53:6)"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이 미워하시는 모든 죄가 그의 사랑하시는 아들에게로 옮겨졌습니다. 예수께서는 친히 나무에 달려 자기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습니다.(벧전2:24) 그는 십자가에 죽으시고 장사되어 무덤에 계시다가 사흘만에 부활하셔서 당신과 저를 위한 처소를 마련하시기 위해 승천하셨습니다. 이제 그는 천국의 영생을 당신과 저에게 선물로 제시하고 계십니다. 그것이 바로 은혜라는 말의 의미입니다.

"테텔레스타이"? 그런데 저는 부모된 입장에서 깜짝 놀랄 말씀을 읽었습니다. 그것은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에게 맞고 고난을 당하셨으며 하나님이 그로 상함을 받게 하시기를 원하사 질고를 당케 하셨다" 것이었습니다. 십자가에서 예수님은 진노 하나님의 무한한 진노를 당하셨습니다. 드디어 최후의 죄값이 치러졌을 예수께서는 " 이루었다!" 말씀하셨습니다. 원문에서는 말이 흥미 있는 낱말로 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테텔레스타이라는 상업 용어로서 "완불되었다, 빚이 갚아졌다" 뜻입니다. 우리가 치러야 죄값을 예수 그리스도께서 완전하게 갚아 주셨다는 것입니다. 선물은 믿음으로 받습니다.

출처http://cafe.daum.net/nokobo/Dgpp/106

 

출처 : 예수영광교회JESUS GLORY CHURCH
글쓴이 : _glory_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