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못말리는 CEO 스티브 잡스

도서 비평

by Bliss Yeo 2010. 5. 24. 23:32

본문

못말리는 CEO 스티브 잡스


영진.COM
도이치먼 앨러 지음 /안진환 옮김
316쪽 /A5신
2001 년04월 출간


책속으로

1. 줄거리
빌게이츠의 숙명적 라이벌,스티브 잡스! 진정한 엔지니어이며 기계와 예술의 조화를 추구한 IT시대의 개척자,그의 실패와 성공의 역전 드라마를 담았다.

2. 머리말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라고 할 수 있는 애플 Ⅰ·Ⅱ를 만들어 이십대 초반에 갑부의 반열에 오른 스티브 잡스. 그는 1970년대 말,10대에 이미 컴퓨터 업계의 이단아로 떠오르며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컴퓨터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그러나 자신이 만든 애플사에서 쫓겨난 스티브 잡스는 10여 년 만에 모든 재산을 잃고 실패의 나락으로 떨어져야 했다. 그런 그가 다시 돌아왔다. 〈토이스토리1,2〉,〈벅스라이프〉를 제작하여 3억 5천 달러를 벌어들이며 애니메이션계의 거물로 부상한 것이다. 자신을 버린 애플사로 복귀하여 iMac 이라는 히트 상품을 만들었고,주당 13달러짜리 애플의 주가를 1999년 말 118달러로 끌어올렸다. 이로써 시장 가치 20억 달러짜리 회사를 200억 달러 에 달하는 회사로 키워 쇠락의 길을 걷고 있던 애플의 구세주로 전격 부상했다. 이 책의 저자 앨런 도이치먼은 스티브를 알았던 100여 명과의 인터뷰를 토대 로,특이할 정도로 복잡한 스티브 잡스의 인간적 면모와 사업 형태를 유감없이 파헤쳤다. 어째서 그는 천국에서 지옥으로 떨어지는 수모를 겪어야 했는가? 디즈니사의 제프리 카첸버그와 마이클 아이즈너와 맺은 협상 내막은 무엇인가? 실리콘 밸리와 할리우드를 동시에 장악할 수 있었던 힘은 무엇인가? 그의 리더십과 경영 마인드,창의력,혁신력은 과연 어디에서 나왔는가? 빌 게이츠와의 우정과 라이벌 의식은 어떻게 생겼는가?

3. 저자약력
- 앨런 도이치먼 Alan Deutschman 앨런 도이치먼은 배니티 페어의 기고 편집자로 활동했다. 그는 지난 12년 간 비즈니스와 기술 분야를 담당해 왔다. 7년 동안 포춘의 통신원을 역임했고 지큐GQ에서는 작가로 도 활약했다. 뉴욕 매거진에서도 기고 편집자를 맡아 의욕적이고 왕성 한 취재활동을 펼쳤다. 그의 기사들은 뉴욕 매거진,와이어드,프리미어,그리고 패스트 컴퍼니 등에 실렸다. 그는 현재 샌프란시스코에 거주한다.

4. 차례

1 넥스트 Next
2 픽사 Pixar
3 시련 Crisis
4 재기 Comback
5 애플 Apple
6 스티브 잡스답다는 것

Being Steve Jobs

 

 

이진 목사 홈페이지

관련글 더보기